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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시민이라면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6만 5천원만 내면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 동행 카드로써 서울에 거주하신다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이 카드의 의의는 전 세계적인 문제인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중교통 활성화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책의 일환입니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Climate Card)' 도입으로 1만 3,000대 가량의 승용차 운행 감소, 연 3만 2,000톤의 온실가스 감축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서울시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에서 공고한 보도 자료입니다.

     

    (엠바고10시)(석간) 서울시_ _기후동행카드_로 친환경 교통혁신 시작…1월 27일(토) 출시.pdf
    0.45MB

     

     

     

    지원대상

     

    서울시 거주중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

    • 무임 적용 : 보호자 동반 만 6세 미만 영유아 3인까지,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인, 유공자
    • 어린이 및 청소년 할일 : 교통카드를 구입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 등록 후 사용 가능

     

    서울 교통대중교통대중교통 버스
    서울 대중교통

     

    지원내용

     

    대중교통 및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

    •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 2천 원권 , 6만 5천 원권 2종 출시
    • 신분당선은 요금체계가 달라 서울 구간 내라도 이용 제한
    • 코레일 구간 포함

     

     

    위와 같이 개인 성향에 맞춘 옵션 요금제 월별 선택 가능합니다. 따라서 시민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적극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따릉이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은 지하철과 버스를 주로 이용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6만원 2천 원권 요금제를 출시하고, 따릉이를 자주 이용하거나 봄,가을 등 계절 변화에 따라 자건거 이용을 원할 경우 3천원만 추가하면 저렴하게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는 지하철과 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통수단을 연계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으므로 시민들이 개인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 요금제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기간

    • 24. 01. 27 (토) 00:00 ~ 24. 12. 31 (화) 23:59

     

     

     

     

     

     

    신청방법

    • 시범 시행일 5일 전인 1월 23일부터 기후동행카드 모바일 다운로드 및 실물 판매 시작
    • (오프라인) 서울교통공사 1~8호선 고객안전실과 역사 인근 편의점(편의점 판매처 목록 및 위치는 1월 초 서울시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 예정)
    • (온라인)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스마트폰 '모바일티머니' 앱다운 -> 월 이용요금 계좌이체 (5일 이내 사용일을 지정)
    • 문의처 : 서울시청 02-2133-2224

     

     

    24년 1월 27(토) 시행 5일 전인 1월 23일 (화)부터 모바일카드 다운로드와 실물카드 판매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합니다.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스마튼폰에서 '모바일티머니'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월 이용요금을 계좌이체하고 5일 이내 사용일을 지정한 후 이용하면 됩니다.

     

    서울시는 시범기간 내 신용카드로 '모바일카드'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7월 본 사업에는 대다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후불 교통카드에 '기후동행카드'를 탑재를 검토하는 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지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11월 17일 인천시와 광역버스 기후동행카드 참여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달 7일에는 인근 생활권 지역인 김포시와 도 김포골드라인 및 김포 광역버스 참여 협약을 맺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서울시는 수도권에서 서울까지 장거리 출퇴근 주민들은 교통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기후동행카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 시범기간 중에도 기후동행카드 참가를 희망하는 자치단체와는 적극 협의하여 이용 범위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될 전망입니다.

     

     

    따릉이서울 지하철코레일
    대중교통 및 따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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